인터넷 전략상 잘못된 믿음 5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프로그래머 댓글 0건 조회 222,371회 작성일 18-11-04 19:32본문
Marc Andreesen은 22세에 Netscape Communications를 설립한 이후 줄곧 인터넷 세계에 몸담아 왔다. 지금 그는 인터넷 사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회사 Loudcloud 라는 제2세대 웹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지난해 인터넷 세계는 큰 격동을 겪으면서 전례없던 붐을 잠재워 버렸다. 혹자는 또 다른 경제가 출현하려는 조짐이라고 해석하며, 혹자는 이는 단지 제2막의 시작일 뿐이라고 한다. 그것이 무엇이던간에,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해가던간에, 인터넷 비즈니스에 관한 잘못된 견해가 있다.
Marc Andreesen가 생각하는 웹에 대한 신화 -- 비(非)진실 -- 5가지를 소개한다.
1. 첫 주자(First movers)가 항상 승리한다.
이야말로 거의 진실이 아니다. 대부분의 첫 주자들은 결국 모래밭에 얼굴을 파묻고 만다. 첫 주자가 모든 올바른 요소를 다 갖추는 경우는 그야말로 드물다. 중요한 것은 타이밍과 올바른 방법, 그리고 실천이다.
2. 인터넷에서는 모든 것이 더 빠르게 움직인다.
소프트웨어는 빠르게 발전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고객들의 선호는 결코 그렇지 않다.
3. 모든 것은 트래픽에 달려있으므로 페이지뷰가 가장 많은 싸이트가 이긴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공짜 웹 싸이트를 만들어 놓고 언젠가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페이지를 찾아옴으로써 광고나 e-commerce 를 통하여 떼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눈동자만으로는 사람들을 돈으로 바꾸지 못한다.
4. 광고를 통하여 빠른 시간 안에 브랜드를 확보할 수 있다.
전혀 아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유명한 이름들은 풀뿌리에서 시작되었다. 입에서 입으로 전달된 것이다. 다음의 이름들을 생각해 보라! : eBay, Amazon, AOL, Yahoo 등등.
5. 인터넷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음성, 데이터, 컴퓨터 및 텔레비전이 곧 통합될 것이다.
Andreesen의 견해는 전혀 반대이다. 기술은 더 다양하고 특화된 디바이스들을 창조하지 통합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상호작용하는 텔레비전이라는 개념 자체가 웃기는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말한다. 상호작용하는 텔레비전이요? 그건 당신이 좋아하는 축구팀이 경기에 져서 당신이 홧김에 맥주병을 텔레비전 스크린을 향하여 던질 때나 일어나는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